• HOME
  • 마이인빌
  • 메일
  • 고객센터
  • 사이트맵
  • 매화향기 그윽한 광양 매화마을1 매화향기 그윽한 광양 매화마을2 매화향기 그윽한 광양 매화마을3 매실향기 가득한 광양 매화마을 매화향기 그윽한 광양 매화마을5 매화향기 그윽한 광양 매화마을6 매화향기 그윽한 광양 매화마을7

    광양매화축제위원회 및 민간관계자 간담회 개최

    게시판 보기
    게시일 2023-05-08 17:33:45 글쓴이 정영은 조회수 26

    축제추진위원과 섬진마을 주민대표 등 축제 참여 민간관계자들 생생한 목소리 들어 -

    축제 성과 및 개선방안 공유하고 협력 강화로 완성도 높은 축제 준비키로 -

     


    광양시가 중마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축제추진위원회민간관계자관계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2회 광양매화축제 성과보고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종호 광양매화축제위원회 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번 회의는 제22회 광양매화축제 개최 성과를 공유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지난달 27일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광양매화축제 발전방안 보고회에 연이어 열렸다.

     

    특히이번 간담회는 음식점자원봉사자섬진마을 주민 등 축제 현장에 직접 참여한 민간관계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개선방안을 함께 모색해 실효성을 높였다.

     

    ‘4년 만의 재회를 콘셉트로 광양은 봄다시 만나는 매화라는 슬로건으로 소규모오픈형청정 등 엔데믹시대 관광트렌드를 반영한 제22회 광양매화축제는 역대 최대 122만여 상춘객을 불러 모았다.

     

    시는 광양매화축제가 전라남도 대표축제에 걸맞은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으로 축제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지역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특히황금매화GET, 리버마켓실시간 교통정보 안내 등이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고 모범운전자회경찰서소방서의용소방대자원봉사 등 유관기관 단체의 적극적인 협조 또한 성공적인 축제를 견인한 주요 요인으로 꼽았다.

     

    다만축제장 구성 및 교통화장실주차 등 편의시설품바공연 소음일부 비위생적인 음식점 및 바가지요금 등은 여전히 개선해야 할 점으로 지적됐다.

     

    참석자들은 올해 진행한 축제 성과를 보고 받고 각종 민원 및 건의사항문제점 등을 공유하고 아이디어를 모색하는 등 해결방안을 함께 고민했다.

     

    또한체류형 관광객 유치를 위한 야간 프로그램 운영축제전문가 영입매실 농가 소득 증대 방안교통·주차 등 관광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축제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개선방안 논의를 진지하게 이어갔다.

     

    김종호 위원장은 전 국민의 기대 속에서 4년 만에 개최된 제22회 광양매화축제는 변화된 트렌드를 반영한 품격 있는 프로그램으로 역대 최대 상춘객을 불러 모으는 등 많은 성과를 거뒀지만 교통바가지요금 등 여전히 해결되지 않은 과제도 남겼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회의는 추진위원회와 축제에 실제로 참여한 민간관계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면서 다음 광양매화축제는 계획수립 시부터 지역주민전문가 등과 지속적으로 토론하고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완성도 높은 축제를 선보일 것이다고 덧붙였다.

    서로에 대한 배려있는 답글은 네티켓의 기본입니다.

    0/300자
    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