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마이인빌
  • 메일
  • 고객센터
  • 사이트맵
  • 매화향기 그윽한 광양 매화마을1 매화향기 그윽한 광양 매화마을2 매화향기 그윽한 광양 매화마을3 매실향기 가득한 광양 매화마을 매화향기 그윽한 광양 매화마을5 매화향기 그윽한 광양 매화마을6 매화향기 그윽한 광양 매화마을7

    백운산자연휴양림


    백운산자연휴양림

    · 관광지 : 백운산자연휴양림
    · 유형 : 산/계곡/폭포/동굴
    · 위치 : 전남 광양시 옥룡면 추산리 산115-1번지
    · 연락처 : 백운산자연휴양림관리사무소 061-763-8615, 061-797-2655




    백운산자연휴양림

    자연과 함께 숨쉬고 싶다~!



    색다른 자연에서의 생활을 꿈꿔보세요.
    추억의 한켠에 남겨둘 그런... 생활을...

    백운산 자연휴양림은 호남산맥의 최고봉인 해발 1,218m의 백운산 기슭에 자리잡고 있으며 테-다, 삼나무, 편백 등 잘 조성된 인공림과 천연림이 조화된 아름드리 수목이 융단처럼 펼쳐져 있어 보는 이들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소개


    인근에는 도선국사가 35년간 수도하던 옥룡사지(국가지정 사적 407호)와 함께 옥녀탄금혈과 옥녀배혈의 여인상 산세를 지닌 양산 마을에 있으며 초봄이면 옥룡사지를 둘러싸고 있는 7,000여그루의 동백꽃이 만개하여 장관을 이룬다.
    또한 휴양림이 위치하고 있는 백운산은 총1,080여종의 식물상이 보고될 정도로 희귀 동,식물이 다량분포하고 있는 우리 나라 생태계의 보고로서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해마다 봄철이면 건강약수로서 각광을 받고 있는 고로쇠 약수와 도선국 사가 심었다는 옥룡사지 주변의 야생녹차를 직접 만들어 맛 볼 수 있는 천혜의 자연휴양지이자 자연환경 교육장이라 할 수 있다


    황톳길


    이 황톳길을 걸어 보십시오.
    신발을 양손에 쥐고 맨발로 말입니다. 결코 후회는 없을 것입니다.


    황톳길

    시멘트 문화와 환경의 오염, 공해 등의 듣기 만해도 머리가 띵해지는 세상에서 건강은 이제 인사말이 아니라 절실한 필요가 되었고 건강을 되찾기 위한 온갖 방법들이 고안되고 있습니다.

    황톳길이 인기 있는 비결은 건강을 지켜준다는 요건을 확실히 충족 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황톳길은 새로운 발견이 아닌 4천년 조상의 지혜가 깃들인 우리네
    문화이자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우수한 문화입니다. 사람이 사는 곳, 사랑이 있고 행복이 있고 웃음이 넘치는 곳, 이런 곳에도 건강이 바탕입니다. 건강하게 살려는 이상 황토는 어디서나 꼭 필요하므로 건강을 염려하고 보살피는 분들은 이 황톳길을 걸어 보십시오. 신발을 양손에 쥐고 맨발로 말입니다. 결코 후회는 없을 것 입 니다.

    이용자가 지켜야할 사항


    휴양시설은 오손되거나 파손되지 않도록 이용합시다.
    지정된 장소외의 곳에서는 야영 취사를 하지 맙시다.
    자기 쓰레기는 스스로 되가져 갑시다.
    산림훼손과 동식물, 자연석, 수목의 채취를 금합니다.
    소란, 고성방가 등 다른 이용자에게 불쾌감이나 혐오감을 주는 행위는 서로 삼갑시다.